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

비즈니스피플에서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아래 방침을 준수합니다.

개인 회원 이용 약관 (개정 및 적용 2018. 11. 08)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커리어케어(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비즈니스피플(이하 “사이트”, “비즈니스피플”)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제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과 그 외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1) “서비스” :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제공하는 비즈니스피플(www.businesspeople.co.kr)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 :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을 의미합니다.
3) "아이디(ID)" :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Password)" :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사이트를 이용하려는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게시물” :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6) “채용공고” : “서비스” 중 “채용” 카테고리에 “회원”이 등록한 모든 공고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공시 및 효력과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을 “서비스”의 초기 화면에 게시하여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2) 이 약관은 “회원”이 “서비스” 가입 시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E-mail 통보, 서면 통보, 사이트 내 계시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단 변경되는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효력발생일 30일 전부터 고지하여 드립니다.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면서 30일 이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 하였음에도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회원”은 개정 약관이 공지된 지 30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별도의 이용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1)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회사”가 정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다음 가입 및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② 허위 정보, 또는 타인의 정보를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
③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④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⑤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맞지 않을 경우
3)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사”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제2조 1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이용자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② 이력서 등록 및 인재정보 게재 서비스
③ 온라인 지원 서비스
④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⑤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노출
1)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한 “게시물”은 별도의 설정이 없는 경우 전체에게 공개됩니다.
2) “회원”이 전체 공개를 원하지 않는 정보에 대해서는 ‘비공개’ 설정을 할 수 있으며. ‘비공개’ “게시물”은 외부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단, “회원”이 “채용공고”에 지원 및 신청하는 경우에는 ‘비공개’ 설정한 “게시물”도 “회원”의 동의를 거쳐 해당 ‘채용공고 작성자’에게 공개됩니다.
3) “회원”이 “채용공고” 지원 및 신청 시 ‘채용공고 작성자’에게 공개할 목적으로 첨부한 파일 안에 포함된 정보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로 "사이트" 운영자가 ‘비공개’ 설정한 정보 및 첨부파일 정보를 열람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하여 전자메일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사이트,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사이트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통신설비의 점검•보수•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 상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 또는 인터넷 망 사업자가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인한 “서비스”의 부당한 중단 및 시스템 장애로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통상적으로 예상 가능한 범위 내에서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본 “서비스”에 대한 “회원”의 이용 및 행위가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경우
②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경우
③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현저히 저해하는 경우
④ 타인의 의사에 반하는 내용이나 광고성 정보 등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⑤ 해킹 및 컴퓨터바이러스 유포 등으로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저해하는 경우
⑥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 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지적재산권자가 지적 재산권의 침해를 주장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⑦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⑧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및 “회사”가 이용자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 12 조 회원자료의 책임과 게시물 관리
1)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한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배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가 관련법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하면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에 “회원”이 등록한 모든 “게시물”을 검사 또는 검열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4) “채용공고” 작성자는 공고를 게시하는 기업의 정보 및 공고 내용을 정확히 기재하여야 하며 아래와 같은 공고를 작성해서는 안됩니다.
① 공고를 가장하여 물품판매, 자금모집 등을 행하는 공고
② 공고 게시자의 신원(업체명 또는 성명)을 표시하지 않거나 거짓으로 표시하는 공고
③ 공고의 주요 내용이 사실과 다른 공고
④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공고
⑤ 현행법에 위배되는 내용이나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⑥ “회사”의 저작권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⑦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⑧ 기타 관계법규에 위배되는 내용이나,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자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5) “채용공고” 작성자는 공고를 통해 지원 또는 신청한 다른 “회원”이 지원 또는 신청을 위해 제공한 정보를 다른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해당 공고의 진행이 완료된 후 지체 없이 파기해야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자료가 제 11 조 및 제 12 조 4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임의로 삭제, 자료이동, 등록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회사”의 권한이 있는 사원이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을 통해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기 광고, 음란 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제공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권리의 귀속 및 게시물의 저작권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 등 계약을 통해 제공받은 저작물은 제외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3) “게시물”은 “서비스” 내에 노출될 수 있고 검색결과 및 프로모션 등에도 노출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각 “게시물” 관리 기능을 통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제3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반드시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제 15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이를 처리해야 합니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통보해야 합니다.
3)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제 1 항의 경우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 및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거나 영장 제시가 있는 경우, 기타 관계 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16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및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 등 회원정보의 유실 방지에 대해 스스로 관리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타인의 정보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② 사이트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행위
③ “회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④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⑤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정보(메시지, 화상, 음성 등), 청소년 기타 선량한 풍속 및 사회질서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⑦ “서비스”를 이용하여 정크메시지, 스팸메시지, 행운의 편지 등을 발송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 17 조 휴면계정 정책
1) “회원”이 1년(365일) 이상 “서비스”에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해당 “회원”의 “아이디”는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어 개인정보가 별도로 관리됩니다.
2) “회사”는 휴면계정으로 전환 예정인 “회원”에게 이메일 등을 통해 사전에 휴면계정 전환에 대한 안내를 합니다.
3) 휴면계정인 “회원”이 기존에 작성한 “게시물” 및 회원간의 관계는 휴면 중에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4) 휴면계정으로 전환된 상태에서 5년 이내에 “서비스”에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휴면계정이 해지됩니다.
5) 휴면계정 상태가 5년간 유지되면 해당 “회원”이 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할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자동으로 탈퇴되며 개인정보는 파기됩니다.
제 18 조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서비스” 내의 ‘내 정보 관리’ 메뉴를 통해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이용계약을 해지하면 해당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등의 데이터는 즉시 삭제됩니다. 단,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 19 조 면책 및 손해배상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발생한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 3 자간의 상호거래에서 발생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내용 등에 관하여 사실의 정확성, 신뢰도 등에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으며 “회원”은 본인의 책임 아래 본 사이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5)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무료로 이용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회원”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 3 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6)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써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20 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노력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고, “서비스”에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고지합니다.
제 21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해야 합니다.
2) 제 1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 본 약관의 해석과 적용 및 본 약관과 관련한 분쟁의 해결에는 대한민국 법률이 적용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6년 6월 30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정 및 적용 2018. 11. 08)

㈜커리어케어(이하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의 보호와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 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과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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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조치
비즈니스피플은 개인정보가 분실, 도단, 누출, 변조, 훼손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암호화된 통신구간을 이용하여 전송하고, 비밀번호 등 중요한 개인정보를 암호화하여 보관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를 저장하고 처리하는 시스템은 방화벽과 침임탐지시스템을 통해 보호되며 24시간 감시를 통해 외부로부터의 위협에 대비합니다. 또한,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시스템 침입을 차단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자동으로 갱신되는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시스템이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해킹/보안 기술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대처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지켜야 할 사내규정을 마련하여 준수하고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최소화하며 사전에 권한을 부여 받은 담당자 외에는 개인정보를 보관하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과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제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모든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보안서약서를 작성하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교육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에 대한 회원의 권리와 의무
개인정보의 보안관리에는 회원 본인의 노력도 중요합니다. 자신과 타인의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1)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부정확한 정보를 입력하여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 자격이 상실되거나 관련 법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는 한편,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3) 회원 가입한 메일계정 및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게만 본인의 개인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이 있으며, 비밀번호를 유지하고 관리할 책임 역시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드시 본인만이 알 수 있는 비밀번호를 구성해야 하며, 주민번호의 일부 또는 전화번호 등 타인이 쉽게 도용 할 수 있는 비밀번호의 사용을 지양해야 합니다.
4)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서비스에 접속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브라우저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계정, 비밀번호 등의 정보가 타인에게 손쉽게 유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의 열람, 수정, 삭제 및 파기
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자유롭게 열람, 수정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피플은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해 보관해야 하는 정보는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보관한 후 파기합니다. 이때 별도 저장 관리되는 개인정보는 법령에 정한 경우가 아니면 절대 다른 용도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1) 개인정보의 열람, 수정
개인정보를 열람, 수정하고자 할 때는 비즈니스피플 웹사이트에 로그인 후 ‘내 정보 관리’ 메뉴에서 직접 열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삭제
개인정보를 삭제하고자 할 때는 비즈니스피플 웹사이트에 로그인 후 ‘내 정보 관리’의 ‘회원탈퇴’를 통해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파기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구 및 재생되지 않도록 기술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완전하게 삭제하고, 그 밖에 기록물, 인쇄물,서면 등의 경우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9.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관리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이름 : 진국영
소속 : 정보기술연구소
직책 : 정보기술연구소장
이메일 : bp@businesspeople.co.kr
전화번호 : 02-6246-2133
팩스 : 02-6280-3695
10. 의견 수렴 및 불만 처리
1) 개인정보에 대한 궁금증, 불만 등이 있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연락 주시면 지적하신 문제를 조속히 확인하고 수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조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방송통신위원회 등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은 아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 없이)118 http://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02-3480-3571 cybercid@spo.go.kr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국번 없이)182 http://www.ctrc.go.kr
11. 적용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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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개인정보보호 정책의 공지 및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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